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Dev

abcupload 4.0 (무료 버전) windows server 2008 에 설정하기 & IIS 7.5 ASP 에러 출력

포스트에 첨부된 파일은 abcupload 4.0 무료 버전이다. (abcupload 는 asp 에서 사용하는 파일 업로드 서버사이드 모듈)


압축을 풀고 실행해서 next 클릭을 통해 설치 한다.


이후 윈도우키 -> 실행 메뉴를 실행해서


regsvr32 C:\Windows\System32\ABCUpload4.dll


를 실행하여 DLL을 등록해 준다. (별 이유가 없다면 위의 경로 그대로에 파일이 존재 한다.)


그리고 같이 설치되는 폴더안의 샘플 예제로 테스트를 진행해 보면 된다.


파일이 업로드될 폴더는 인터넷 사용자에 대해서 쓰기 권한이 부여되어 있어야 한다.


windows 2008 IIS 7.5 64bit 의 경우 IIS의 응용프로그램 풀에서 32비트 응용 프로그램 사용설정을 True로 변경해 주어야 한다.





1. 응용프로그램 설정창 실행하기



2. 응용 프로그램 설정 창에서 32비트 응용 프로그램 사용을 True로 설정



더하여  IIS 7.5 에서 작업 중에  디버깅을 해야 하는데 ASP 에러가 나오지 않고 500 에러 페이지만 뜨는 경우 다음과 같이  ASP의 디버깅 속성에서 브라우저에 오류전송과 클라이언트 쪽 디버깅 사용을 True로 변경해 주고 오류 페이지 설정도 자세한 오류로 설정을 변경해 주도록 한다.



1.  ASP 설정 페이지 열기



2. ASP 설정 페이지에서 디버깅 속성의 브라우저에 오류전송, 클라이언트 쪽 디버깅 사용 을 True로 설정해 준다.



3.오류 페이지 속성 편집 페이지 열기



4. 오류 속성 페이지에서 기능 설졍 편집 페이지 열기


5. 기능 설정 편집 페이지에서 오류 페이지 설정을 자세한 오류로 변경


이와 같이 설정을 해주었는데도 IE에서는 여전히 500에러 페이지 등이 나올 수 있으나 이는 IE의 속성에서 html 에러페이지 보기에 대한 옵션을 꺼주면 된다. (IE 버전마다 메뉴의 위치가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