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01

(3)
안드로이드 기기 고유 번호 알아내기의 함정 안드로이드에서 기기 고유의 ID 값을 구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TelephonyManager tManager = (TelephonyManager)mApp.getSystemService(Context.TELEPHONY_SERVICE); String uuid = tManager.getDeviceId();이 값을 이용해서 서버와 통신을 시도 하고 있었는데 자꾸 아무런 반응이 없어서 디버깅을 시도해보니uuid 가 null 값이여서 서버에서 바로 리턴을 해버리는 상황이었다.도대체 왜 null로 나온단 말인가... 하고 좌절하며 구글링을 시도해 보았더니위 방식으로 구할 수 있는 기기 고유의 ID값은 통신용칩이 끼워져 있는 즉 3G or LTE 를 사용하고 있는 폰이여야 한다.wifi 모델인 넥서스 7으로 디버깅을..
넥서스7, 갤럭시 넥서스 개발자 모드 만들기 넥서스7 과 갤럭시 넥서스에서 개발을 하려고 개발자 모드를 찾아보지만 어디에서도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다.구글이 개발자 외의 사람들이 개발자 모드에 신경 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인지 검색하지 않으면 알 수 없도록 개발자 모드를 꽁꽁 숨겨 두었던 것이다.우선 [설정] 을 실행 하도록 한다.메뉴들을 아무리 살펴 보아도 개발자 모드는 보이지 않는다.좌절하지 말고 [태블릿 정보] 를 실행하도록 한다.여전히 별다른 점은 보이지 않지만 위 이미지의 빨간 네모 부분의 [빌드 번호]를 계속해서 터치를 해보도록 한다.그러다 보면 아래와 같이"개발자가 되려면 *단계가 남았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타난다.이 몇 단계라는 것이 단계별로 진행한다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몇번 더 터치를 해라라는 뜻이니 계속해서 [빌드 번호]를..
abcupload 4.0 (무료 버전) windows server 2008 에 설정하기 & IIS 7.5 ASP 에러 출력 포스트에 첨부된 파일은 abcupload 4.0 무료 버전이다. (abcupload 는 asp 에서 사용하는 파일 업로드 서버사이드 모듈) 압축을 풀고 실행해서 next 클릭을 통해 설치 한다. 이후 윈도우키 -> 실행 메뉴를 실행해서 regsvr32 C:\Windows\System32\ABCUpload4.dll 를 실행하여 DLL을 등록해 준다. (별 이유가 없다면 위의 경로 그대로에 파일이 존재 한다.) 그리고 같이 설치되는 폴더안의 샘플 예제로 테스트를 진행해 보면 된다. 파일이 업로드될 폴더는 인터넷 사용자에 대해서 쓰기 권한이 부여되어 있어야 한다. windows 2008 IIS 7.5 64bit 의 경우 IIS의 응용프로그램 풀에서 32비트 응용 프로그램 사용설정을 True로 변경해 주어야 한..